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용어집 페이지CTR/ 광고CTR/ CPC/ 페이지RPM/ 노출RPM



애드센스에 가입해 활동하게 되면 어려운 용어들로 인해 혼란한 경우가 생깁니다. 용어를 알아두면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AdSense 고객센터 용어집 링크: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예상수입

자신이 부여받을 수입의 예상치입니다. 실제 수입액은 아니고, 나중에 정산을 거쳐 받게될 수입의 추정치로 현재, 어제, 지난 7일, 이번 달에 대한 예상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급되는 금액은 여러 변수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노출수

사이트, 블로그 등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광고 노출로 카운트 됩니다. 방문자들에 의해 페이지뷰가 발생되면 노출이 되는 광고는 노출수에 적용됩니다.



◎페이지뷰

운영중인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게 게재되어 있는 페이지를 보게 될 때마다 카운트 됩니다. 방문자가 본 페이지에 보여지는 광고의 갯수와 관련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이 된다는 점은 기억해야 합니다. 한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광고의 갯수가 3개라 할 지라도 페이지뷰 카운트는 1회만 허용됩니다.



◎페이지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이라 부릅니다. 광고의 클릭율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페이지CTR = 클릭수/페이지 조회수


조회수가 1000회이고 클릭이 10번 발생하는 경우 CTR은 1%입니다. (10/1000=1%) 평균적인 CTR은 1~2%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광고CTR

표준 광고에서 광고 클릭율(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광고CTR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10회 발생하게 되면 CTR은 1%가 됩니다. 링크 안위에서 광고 클릭율은 광고 클릭수를 링크 단위 클릭 시 나타나는 광고 페이지에 대한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클릭당 비용(CPC)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광고주가 설정하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PC 수치가 높게 잡힐수록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페이지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누 후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RPM =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 페이지 조회수가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 라고 하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



◎노출RPM

1000회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05-19 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