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렌트 자동종료 (다운로드 완료 후 pc 자동종료)

 


토렌트를 받으면서 pc를 구동하는 경우도 많지만, 토렌트 다운로드만 진행 시키면서 자리를 뜨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럴때는 토렌트 다운로드 완료 후 pc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하면 간편합니다. 토렌트만 종료를 할 수도 있고, pc까지 종료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자동종료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토렌트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토렌트를 실행한 후 상단 옵션 메뉴의 맨 아래에 자동종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서 세부적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토렌트 자동종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 자동종료 용어 설명

유토렌트의 기본적인 값은 자동종료 비활성화 입니다.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을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 종료: 다운로드 중 또는 대기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될 경우 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한다는 뜻입니다.

모든작업이 완료되면 프로그램 종료: 다운로드와 업로드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이 완료될 경우 토렌트 프로그램을 종료한다는 뜻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최대절전 상태로 전환: 다운로드 중 또는 대기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될 경우 컴퓨터가 절전상태로 전환된다는 뜻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대기 상태로 전환: 다운로드 중 또는 대기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될 경우 컴퓨터가 대기모드로 전환된다는 뜻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시스템 재시작: 다운로드 중 또는 대기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될 경우 컴퓨터가 재시작된다는 뜻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시스템 종료: 다운로드 중 또는 대기중인 모든 토렌트 파일의 다운로드가 완료될 경우 컴퓨터가 종료된다는 뜻입니다.

 


*최대절전상태란?

컴퓨터에 실행 되고 있는 모든 파일 및 문서 내용을 저장 한 후 컴퓨터의 전원을 끄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컴퓨터를 다시 켜면 기존 작업하던 파일 및 문서 등이 자동으로 동일상태로 열립니다.


*대기상태란?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되지 않는 하드웨어 공급 전원을 차단하지만, 컴퓨터의 전원은 들어오는 상황입니다.


 


토렌트 자동종료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로 인한 쓸데없는 전기 낭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자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
04-30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