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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주사무실 이용하는 이유와 비용


창업을 준비하는 소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자본금이 모여있지 않는 소기업 또는 1인기업, 창업주들을 위한 사무실이 바로 소호사무실입니다.




소호사무실이란?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작은 기업을 위한 사무공간제공서비스를 말함. 전용사무공간과 공용의 회의실, 휴게실, OA기기 및 인터넷, 냉난방시설, 전기시설등의 시걸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무환경을 제공하는 장소.



소호사무실에서 제공하는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란?

소호사무실은 1~3인 이하의 소규모 전용사무실 외에도 초기사업자들의 환경이 구축되기 전, 즉 사업준비단계에서 아직 이런 사무환경까지 고려하지 않을 단계이거나, 주로 영업위주의 사업을 하거나, 사무실 활용도가 낮아 사무실에서는 거의 우편물관리나 서류복사 정도와 가끔 고객과의 상담, 회의 정도만 필요한 영업위주의 사업자나 기타 여러가지 목적에 의해 사무실 활용도는 낮으면서 사업을 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경우 비상주사무실서비스를 지원하게 됩니다. 




비상주사무실 비용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 가격은 1개월 단위로 책정되며, 위치, 시설, 환경에 따라 적게는 3만원~15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강남구 등 인기지역은 가격이 높고, 지방으로 갈 수록 가격이 낮아지는 특성이 있습니다.




비상주사무실 선택 시 주의점

회사의 설립시에 설립위치에 따라 각종세제상의 불이익/ 혜택등과 더불어 중소기업들의 자금지원, 벤쳐기업지원에 있어 사업자등록주소지에 따라 달리 적용되므로 비상주 사무실이라 해도 이와같은 세제나 중소기업지원등의 불이익이나 혜택이 주어지는 지역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무실 입지선택이 중요한 이유

정부는 기업이 수도권에 집중되는 것을 막고, 국토 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을 지정해 서울,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도시중 대부분의 지역이 각종 세제불이익과 중소기업지원에 있어서도 불이익을 주고 있기 때문에 유사한 조건이라면 이런 조건을 반영해 사무실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산 매매에 있어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의 기업은 단순 취등록세가 3배이상 중과되므로 관련법규를 잘 검토해 회사의 위치를 수도권이면서도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 아닌 지역에 사무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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