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다와 현대차 디자인에 대한 견해

 

 

 

 

차를 바꾸려고하니 자꾸 관심이 가는 브랜드가 바로 혼다입니다. 특히 혼다 어코드와 시빅중 어떤 차량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 기술력이나 내구성 등등은 워낙 많은 사람들의 선택으로 이미 증명이 된 것으로 보이나 한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바로 디자인입니다.

 

 

어코드나 시빅의 디자인이 그렇게 떨어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뭔가 현기의 냄새가 강하게 난다는 것이죠. 물론 혼다가 현기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잡았을리는 만무하지만 두 완성차 브랜드의 자동차디자인은 어딘가 비슷한 냄새를 풍깁니다.

 

 

 

 

 

 

 

 

 

 

 

 

로고도 비슷하죠. 이건 아마도 현기차가 따라하려고 의도한 느낌도 살짝 드네요. 해외에서 이미 유명해진 혼다의 로고와 비슷하면 친근감 같은게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YF소나타와 8세대 어코드입니다. 제가 이런 글을 쓰게 했던 두 녀석이에요. 아무리 봐도 둘은 너무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마치 누가 만든것을 누가 베낀것마냥.

 

 

헤드라이트부터 전체적인 라인까지 거의 흡사한 것 같습니다. 보닛은 아예 같이 쓰는 것 같습니다. 사실 수입차를 사면 티가 나야 제맛인데 이런 부분때문에 어코드가 품질에 비해 저평가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8세대 어코드와 NF소나타는 뒷 모습도 매우 닯았습니다. 특히 후미등은 어코드가 어색하게 잘라놓은것만 빼면 거의 똑같다고도 볼 수 있겠네요. 트렁크쪽에 어색한 크기로 저렇게 잘라놓은건 현기차와의 차이를 두고 싶어서였을까요?

 

 

 

 

 

 

 

 

 

 

이번에 새로나온 9세대 어코드와 현기 제네시스의 뒷모습니다. 후미등과 트렁크의 크롬라인이 흡사하다는건 저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현기차와 혼다의 컨셉이나 타켓층이 맞물려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닮은 부분은 있을 수 있겠지만 이건 비슷해도 너무 비슷하네요.

 

 

 

 

 

 

 

 

 

 

 

 

소나타하이브리드와 9세대어코드 비교입니다. 후미등에서부터 범퍼 아랫부분까지 떨어지는 저 라인....정말 닮았습니다. 분명 소나타하이브리드나 제네시스가 먼저 출시가 되었는데...혼다는 현기차의 디자인을 벤치마킹하고 있는 걸까요??

 

 

 

 

 

 

 

 

 

 

어코드는 유니크하지 않은...뭔가 국산차 느낌이 나는 디자인때문에..시빅은 맘에 안드는 후미등 모양때문에 고민이네요. 어느 차를 선택해야할지...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평소에 실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는 어쩔 수 없이 일제로 가야할 것 같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12-01 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