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봄맞이 대청소 TIP: 겨울철 먼지 털어내기





봄이 오면 환절기를 맞아 감기환자가 늘어나게 되는데요..겨울동안 집안 곳곳에 쌓인 먼지들이 한 몫을 한다고 합니다. 겨울에 환기를 잘 하지 못해 쌓인 먼지는 피부염과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두면 절대~절대 안되겠죠?





환기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환기입니다.

하루 중 공기가 가장 깨끗한 시간은 오전 11부터 오후 4시까지! 이 때가 환기를 하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다만, 자동차가 많이 돌아다니는 대로변의 집은 매연을 피해 밤에 환기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환기를 가장 빠르게 하는 방법은 맞바람이 불도록 창문을 열어두는 것입니다.





먼지청소 순서

환기가 어느 정도 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청소를 시작해야 하는데요..먼지가 퍼지지 않도록 높은 곳에서 낮은 곳 순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정> 조명기구> 가구 위> 가전제품> 바닥 순이 좋겠죠??





침실청소

침실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가 굉장히 많은 부분입니다. 침실 청소의 핵심 아이템은 바로 굵은 소금과 티슈! 굵은 소금으로 매트리스를 문질러 주면 습기와 냄새가 없어집니다. 조명 갓위에 티슈를 덥고 중성세제를 푼 물을 뿌리고 10~20분 뒤 걸레로 닦아주면 눌어붙은 먼지도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방청소

주방청소의 핵심 아이템은 바로 식초, 베이킹소다, 김빠진 맥주입니다. 싱크대의 묵은 때는 식초 푼 물과 마른해주로 닦아주고, 가스레인지 기름때는 베이킹소다로 닦아줍니다. 싱크대 거름망의 악취나 곰팡이등은 김빠진 맥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끊인 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행주와 수세미를 삶아주면 살균효과가가 뛰어나다는 사실!





욕실청소

베이킹소다와 식초는 욕실 청소에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물과 섞어 바닥과 벽을 문질러주면 곰팡이가 없어집니다. 수도꼭지의 곰팡이와 녹은 귤, 레몬(산도가 높은 다른 과일도 가능)즙을 이용해 닦아줍니다.





베란다

베란다에는 미세먼지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방충망 바깥 쪽에 신문지를 붙인 뒤 안쪽에서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이면 흡입력이 상승해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 담엔 솔에 비눗물을 묻히고 닦아주면 방충망 청소 끝!



추운 겨울동안 쌓인 먼지는 빨리 제거해 줄 수록 건강에 좋습니다. 당장 시작해 볼까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05-19 11:06